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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 2022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 전문 본문

프로테라(PTRA).

프로테라 2022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 전문

so_so 2023. 3. 18. 11:48

Proterra Inc.( NASDAQ: PTRA ) 2022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3년 3월 15일 오후 5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가자

Aaron Chew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가레스 조이스 - CEO

Karina Padilla - 최고재무책임자

전화 회의 참가자

조던 레비 - Truist Securities

스티븐 폭스 - Fox Advisors LLC

셰리프 엘 사바히 - 뱅크 오브 아메리카

그레고리 루이스 - BTIG

운영자

안녕하세요. Proterra의 2022년 4분기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지침] 참고로 이 전화 회의는 녹음 중입니다.

이제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Aaron Chew에게 전화를 돌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론 츄

운영자님, Proterra의 2022년 4분기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Proterra에서 CEO인 Gareth Joyce가 우리와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CFO인 Karina Padilla.

장 마감 후 우리는 분기별 서신을 발행했으며 10-K는 내일 제출될 것입니다. 이 컨퍼런스 콜 동안 우리는 회사의 미래 사건에 대한 신념, 기대, 예측, 예보, 기대, 계획, 지침 및 유사한 문구 또는 의도를 표현하는 진술을 포함하여 미래 예측 진술인 비즈니스 및 산업과 관련된 진술을 할 것입니다.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정의된 미래예측 진술로 간주되는 미래 실적. 이러한 진술은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분기별 서한과 SEC에 제출한 자료를 포함하여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실제 결과는 미래 예측 진술에 반영된 예상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도나 의무를 특히 부인합니다. 다시보기 또는 보관된 웹캐스트를 청취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 통화는 2023년 3월 15일에 개최 및 녹음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논의된 주제와 관련된 발표를 했을 수 있으므로 회사의 최신 보도 자료 및 SEC 파일링을 참조하십시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위험 및 기타 중요한 요소에 대한 논의는 SEC 웹사이트 및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서 제공되는 SEC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또한 오늘 컨퍼런스 콜에서는 US GAAP에 따라 작성된 재무 정보와 함께 비GAAP 재무 조치가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비 GAAP 재무 측정은 GAAP에 따라 준비된 정보에 추가하여 고려되어야 하지만 대체 정보는 아닙니다. 이러한 비 GAAP 재무 측정치에 대한 설명과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 가능한 GAAP 재무 측정치에 대한 이러한 측정치의 조정은 당사 웹사이트 ir.proterra.com에서 제공되는 오늘 분기별 서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오늘 개회사인 Gareth Joyce CEO를 소개하며 통화를 시작하겠습니다. 가레스?

가레스 조이스

Aaron, 그리고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2년은 우리 사업의 발전과 극복해야 할 과제 측면에서 Proterra에게 중요한 해였습니다. 그리고 2023년에는 버스 판매보다 배터리 판매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는 Proterra 여정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새로운 멀티 기가와트 시간 가능 Powered 1 시설의 생산 증가, Greenville의 버스 제조 통합 및 운영 비용 절감을 통해 제조 효율성, 총 마진 및 현금 소비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늘 통화에서는 2022년 요약, 2022년 감사에 대한 대부분의 논의, 2022년 운영 결과 검토로 시작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분기별 세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CFO인 Karina Padilla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23년 전망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먼저, 우리의 10-K를 심층적으로 다루고 싶습니다. 2022 10-K를 제출할 때 계속 기업으로서의 지속 능력에 상당한 의문이 있다는 경영진과 감사인의 결론이 포함될 것입니다. 10-K의 감사 보고서에 포함될 이 계속 기업 자격은 전환 사채와 신용 시설 모두에서 불이행 사건을 구성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2023년 3월 31일까지 전환사채에 따라 면제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채무 약정과 관련이 많습니다. 우리는 약 1억 7000만 달러의 전환사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분기말 현금 소비량의 4배를 초과하는 현금과 유동성을 요구하는 최소 유동성 약정이 있습니다. 2022년 4분기 말에 우리는 이 계약을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전환사채 보유자는 이전 기간에 대한 분기별 보고 약정에 대한 면제와 더불어 2022년 말 소급하여 이 약정에 대한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2022 10-K의 계속 기업 자격을 포함하는 감사 보고서와 관련하여 예상 면제를 제공했습니다. 2023년 3월 31일 이후에 추가 면제를 얻지 못하면 전환 사채에 따른 모든 미결제 금액이 즉시 지급되어야 하며 신용 시설에 따른 모든 약정 의무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채무자와 협력하고 있으며 해결책을 찾는 데 낙관적입니다. 또한 2023년 초부터 여러 가지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를 구현했으며 2분기부터 현금 소비를 줄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2년 말에 우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투자액은 2억 9,800만 달러였습니다. 2022 10-K에는 내부 통제의 중대한 약점을 공개하는 경영진 및 감사 보고서도 포함될 것입니다. 명확히 하자면, 이전 재무제표에 대한 재작성은 없습니다.

2022년에 Proterra는 리스백 거래가 종료된 지 6개월 이내에 대규모 가속 파일러가 되었고 따라서 재무 보고에 대한 내부 통제에 대한 독립 감사인의 예상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복구 계획을 구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두 가지 중요한 재정 문제를 다루었으니 이제 영업 결과로 돌아가겠습니다. Karina가 4분기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동안 매우 바쁘고 생산적인 한 해에 대한 요약을 제공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리는 2022년과 2023년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가동되면 연간 수 기가와트 시간의 배터리를 제조하는 새로운 배터리 공장 설계인 Powered 1이라고 부르는 건설을 완료했습니다. 연초에 시설에서 최초의 완전한 모듈 및 팩 어셈블리를 생산했습니다. 1월과 2월에는 진입로의 첫 번째 단계가 더뎠지만 지난 몇 주 동안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생산 시작 이후 Powered 1에서 100개가 조금 넘는 배터리 팩을 생산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지난 4주 동안 생산되었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선박 그룹 및 철도 그룹 EMC를 포함한 OEM과 다수의 새로운 배터리 공급 계약을 발표하여 Proterra Powered & Energy 목표를 약 100만 달러로 늘리고 총 회사 잔고를 운송을 포함하여 약 16억 달러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부품 부족에도 불구하고 2022년 매출 가이던스를 달성했습니다. 2022년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한 3억 9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올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작년 3월에 제안한 매출 가이던스 범위인 3억 달러에서 3억 2,500만 달러에 부합합니다. Proterra Powered & Energy의 2022년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증가한 1억 1,8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Proterra Powered는 2022년 한 해 동안 2021년에 비해 350% 증가한 1,229대의 차량용 배터리 시스템을 납품했습니다. 2022년에 우리는 전기 스쿨버스에서 코치 버스, 스텝밴 및 화물 밴에 이르기까지 클래스 7에 이르는 차량의 프로토타입을 포함하여 17개의 OEM에 배터리 시스템을 납품했습니다. 8개의 배달 트럭, 굴삭기, 지게차 및 광산 장비. 2022년 연말까지,

Proterra Transit을 포함한 배터리 생산량은 2022년 한 해 동안 342메가와트시였으며, ​​이는 2021년 189메가와트시에서 81% 증가한 것입니다. 상업용 및 산업용 차량용 배터리. 그리고 Proterra Energy의 납품량은 2022년에 35메가와트로 전년 대비 143% 증가했습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Proterra Powered & Energy는 약 10억 달러의 수주 잔고로 2022년을 마감했습니다. 여기에는 공급 계약의 목표 배송이 아닌 백로그의 최소 주문 수량만 포함됩니다. 일부 공급 계약에는 최소 주문량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기존 공급 계약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Proterra Transit에서는 2021년 208대에서 약간 감소한 2022년 199대의 새로운 전기 대중교통 버스와 2021년 9대에서 연중 14대의 중고 버스를 인도했습니다. 4분기에 가장 심각했던 와이어링 하니스의 부족으로 인해 2교대 근무를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제약과 우리의 버스 생산 증가는 낮은 수익 성장으로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 생산 라인으로의 비효율적인 자재 흐름으로 인한 낮은 고정 비용 흡수 및 볼륨 약정에 대한 Q4.

Proterra Transit 수주 잔고는 2022년 말 현재 5억 5천만 달러로 2021년 말보다 1억 달러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제 4분기 결과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할 CFO인 Karina Padilla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카리나?

카리나 파디야

고마워, 가레스. Q4 수익, 총 마진, 조정 EBITDA 및 현금 흐름에 대한 요약을 제공하겠습니다. 먼저, Q4 결과부터 시작합니다. 2022년 4분기 통합 매출은 8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지만 공급망 제약, Proterra Transit 생산 제한 및 기록과의 어려운 비교로 인해 2022년 3분기 대비 17% 감소했습니다. Proterra Energy의 4분의 1 배송.

그 결과 4분기 Proterra Powered & Energy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이상 증가한 3,2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Proterra Energy 배송 시기의 순차적 감소로 인해 3분기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Proterra Powered & Energy는 4분기 총 수익의 40%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는 전년도 4분기의 19% 기여도의 두 배 이상입니다.

4분기 Proterra Powered 배송은 전년 대비 117% 증가한 302개의 배터리 시스템을 기록했습니다. Proterra Energy는 4분기에 6.5메가와트의 대용량 차량 전용 DC 급속 충전기를 납품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한 수치입니다. 비록 우리가 현재까지 가장 큰 충전 프로젝트인 9 플로리다 마이애미의 메가와트.

4분기에 14명의 고객에게 배송되었으며 메가와트 규모의 차량용 충전기 중 1개가 포함되었습니다. 배달의 50%는 4분기에 비통행 버스 고객에게 약 3.4메가와트가 배달되었습니다. Proterra transit의 분기 매출은 4,900만 달러였습니다. 이는 버스 와이어링 하니스 부족으로 인해 생산량이 계속해서 감소함에 따라 전년 대비 12%, 순차적으로 14% 감소한 것입니다. 와이어링 하니스 부족으로 인해 분기에 47대의 새로운 전기 버스를 납품하여 전년 동기 대비 13%, 순차적으로 22% 감소했으며 중고 버스의 경우 2021년 4분기 9대에서 감소했습니다.

하니스 제약에 대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리고 1분기 말에 우리는 더 이상 단일 공급업체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공급원을 계속 늘려감에 따라 공급 개선이 계속되고 올해가 진행됨에 따라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총 마진으로 이동합니다. 총 마진 실적에 실망했습니다. 그렇게 말하면 분기에 포장을 풀 가치가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보고된 총 손실은 2021년 4분기 총 손실 280만 달러와 비교하여 2천만 달러였습니다. 총 손실의 상당 부분은 해당 분기에 예약된 몇 가지 기간 요금과 Powered의 시작 비용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1. 우리는 4분기에 약 7천만 달러의 비용을 예약했으며 총 마진의 약 20% 포인트를 차지하는 다양한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거의 800만 달러는 버스 차체 구매에 대한 최소 약정과 관련된 벌금 때문이었습니다. 위약금은 2022년과 2023년의 물량 조정을 반영합니다. 이는 기존 의무가 있는 물량 약정과 계약 협상 시기를 기반으로 한 제한된 유연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생산은 2022년 하네스 제약의 결과로 크게 영향을 받았고 하네스 공급을 늘리고 1월에 발표한 발자국 통합 노력의 전환 기간에 따른 예상 볼륨 영향 조정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모든 제조업을 City of Industry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 있는 우리 시설로 이전할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COVID 이전에는 현재 전체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망 제약 이전에 여러 시설과 여러 선박에 걸쳐 운영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우리는 공간 통합을 통해 비용을 줄이면서 용량과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선박을 증설하고 물류비 등 고정비와 변동비를 줄일 계획이다. 비용은 또한 재고 및 연말 회계 정산과 관련된 500만 달러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Powered 1의 시작 비용과 관련하여 4분기에 300만 달러가 발생했습니다. 총 1,700만 달러 중 1,300만 달러는 4분기 비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작 비용과 트루업 비용은 확실히 4분기 총 손실의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운영 문제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최근 인플레이션이 급등하기 훨씬 전에 수주 잔고에 추가된 저가 계약의 인도가 계속되었습니다. 이러한 낮고 때로는 마이너스 마진 거래는 연중 내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운송 계약의 상당 부분을 더 낮은 선단 인플레이션 가격으로 순환했기 때문에 2023년 하반기까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또한 낮지만 가동률, 높은 회전율 및 간접비 증가로 인해 인플레이션 역풍과 제조 비효율성을 겪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2022년에 시행하기 시작한 가격 인상과 향후 제조 시설의 통합이 2023년 말까지 총 마진을 높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믿습니다. Gareth는 이 역학에 대해 곧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운영 비용으로 이동합니다. 4분기 운영 비용은 건설 중인 Powered 1 공장의 시작 비용과 관련된 300만 달러를 포함하여 전년 대비 40% 증가한 5,300만 달러였습니다. 2022년 3분기와 비교하여 채용 속도를 늦추고 비인사 비용을 줄임으로써 운영 비용이 6% 감소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2023년 운영 비용을 약 1,500만 달러 절감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력 구조 조정 계획을 포함하여 2023년 1분기에 발표된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를 구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4분기 조정 EBITDA 손실은 6천만 달러였으며, 이는 주로 총 손실 2천만 달러와 운영 비용 약 5천5백만 달러, 비현금 보상 6백만 달러로 상쇄되었고 Powered 1 시작 비용 5백만 달러를 제외했습니다.

현금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2억 9,800만 달러의 현금 등가물과 단기 투자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4분기 총 현금 사용은 조정된 EBITDA 손실 6천만 달러에 더해 2022년 3분기보다 약간 개선된 약 1억 1천만 달러였습니다. 현금 사용은 미수금이 거의 3,000만 달러 증가한 영향을 받았고, 이 중 대부분은 2023년 1분기에 수집했으며, 주로 배터리 셀 구매와 관련된 재고가 500만 달러 증가했고, CapEx에서 1,800만 달러가 증가했습니다. 전원 1로.

전체적으로 2022년에 소비된 현금은 3억 6,300만 달러였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현금 소비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력 구조 조정 계획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Greenville의 버스 생산 시설 통합; Powered 1 완료로 인한 자본 지출의 실질적인 감소; 효율성 및 운전 자본 사용.

거의 3억 달러에 달하는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을 넘어선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2022년 말에 운전 자본으로 1억 달러 이상을 활용했습니다. 비용 절감과 운전 자본 효율성이 결합되어 2023년에는 건설 비용 절감과 구조 조정 비용 절감으로 인해 현금 소비가 최대 30%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내부 통제의 중대한 약점에 대해 몇 가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영업 규정 준수는 여정입니다. 우리는 여정의 1년차에 접어들었고 내부 통제 프로세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22년은 내부 통제 환경에서 공식적인 평가를 해야 하는 첫 해였으며 중요한 약점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질적 약점은 10-K에 자세히 요약되어 있습니다. 경영진이 우리의 중요한 약점에 대한 수정 계획을 실행하고 이를 최우선으로 삼을 것을 약속하는 것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Gareth에게 다시 전달하겠습니다.

가레스 조이스

고마워, 카리나. 전체적으로 우리는 2022년에 여러 가지 어려운 역풍에 직면했습니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인플레이션이 급증했습니다. 우리는 특히 중요한 버스 부품의 짧은 상품으로 인해 지속적인 공급망 제약에 직면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활용도가 낮은 버스 제조 능력과 원자재 비용 압박으로 인한 낮은 고정비 흡수와 2022년 4분기에 발생한 공급업체 벌금으로 인해 마진이 압박을 받았습니다. 또한 새로운 Powered 1 시설의 시작 비용도 늘렸습니다.

한편, 역풍을 인정하는 동시에 2022년에 달성한 성과를 되돌아보고 현재까지 구축한 비즈니스의 강점을 강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기 부품 부족에도 불구하고 올해 매출 가이던스를 달성했습니다.

Proterra Powered & Energy는 이러한 성장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우리 수익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일단 가동되면 연간 수 기가와트 시간을 생산할 수 있는 최초의 대량 전용 배터리 공장 건설을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2023년 1분기 말에 주력 Greenville 사이트에서 버스 제조 통합을 발표하여 제조 간접비를 줄이고 버스 제조 효율성과 마진을 개선해야 합니다.

하나의 데이터 포인트로 2022년 City of Industry에서 생산된 버스당 필요한 평균 노동 시간은 Greenville보다 250시간 이상 높았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3분기 말까지 배터리 제조 통합을 발표했습니다. 버스 생산과 마찬가지로 Non-Cell 생산 비용의 효율성도 기대됩니다. 우리는 2023년 1분기에 인력 구조 조정 계획의 약 절반을 완료하여 2023년 운영 비용을 약 1,500만 달러 절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Powered & Energy가 약 10억 달러를 차지하는 16억 달러의 백로그로 2022년을 마감했습니다.

2023년을 내다보며 저는 Proterra의 미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둘 다 가지고 있는 기반에 대해 확신합니다. 우리는 운영 및 제조 효율성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마진 운영 비용과 현금 소비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City of Industry가 폐쇄됨에 따라 우리는 물류 및 제조 공간의 복잡성이 감소하면서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운영 핵심에 점점 더 관리 관심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년 내내 City of Industry 운영을 위한 시설 및 기타 간접비를 조사할 것이며 이는 대부분 Powered & Energy와 퇴직 및 구조 조정 비용에 의해 수행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폐쇄가 내년까지 마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우리는 오늘 4억 5천만 달러에서 5억 달러 범위의 수익으로 2023년 지침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Proterra Transit은 대부분의 성장을 주도하는 Proterra Powered & Energy를 통해 전년 대비 소폭의 수익 개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의 많은 부분이 Powered 1의 램프에 의해 주도되기 때문에 우리는 올해의 첫 몇 달 동안 천천히 시작하고 있습니다. 연간 매출 성장은 2023년 1분기에 거의 혜택 없이 하반기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 마진에 대해서는 정량적 지침을 제공하지 않지만 2023년 상반기에 예상되는 Powered 1의 높은 활용률과 3분기 말까지 계속되는 City of Industry 시설 비용으로 인해 총 마진은 상반기까지 마이너스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반기에 긍정적으로 전환되기 전 연도.

그리고 2023년에 Powered 1 램프 및 City of Industry 폐쇄로 인한 비용 이점의 대부분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지만, 이는 2024년 총 마진에서 신규 고용을 달성할 가능성을 만듭니다. 2023년 1월에 발표되었으며 1분기에 예상되는 혜택이 없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는 운영비가 2022년 매출의 60% 이상에서 2023년 매출의 약 40%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성장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기 위한 자본.

마지막으로 상업용 차량 시장이 무공해 파워트레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Proterra Powered 배터리 기술, Proterra Energy 충전 솔루션, 균형 SaaS(Software-as-a-Service) 제품 및 Proterra Transit 버스의 조합이 Proterra를 상용차 제조업체와 차량 운영업체의 미래 요구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고유한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이 위치를 활용하여 수익과 마진을 계속해서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떠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임무에 대한 귀하의 결단력과 헌신에 대해 Proterra 팀에 감사드립니다.

그럼 Q&A를 공개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시간

운영자

[운영자 지침] Truist Securities의 Jordan Levy가 첫 번째 질문을 했습니다.

조던 레비

시작하기 위해 이제 여러분 모두는 Powered 1을 통해 완전히 구성되고 생산을 늘리는 정말 귀중한 자산을 갖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작년에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한 몇 가지 역풍이 있었고 당신은 그것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귀하가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업데이트된 생각을 듣고 싶었습니다. 하나는 세그먼트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둘째, 현금 소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각 또는 기타 전략적 대안의 가능성이 있습니까?

가레스 조이스

조던, 질문 감사합니다. 예, 우리가 시장을 보는 방식에 대한 답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운송 수요는 여전히 건전합니다. 우리는 연방 기금이 전국 교통 당국 사이에서 배터리 전기 교통 버스의 채택을 촉진하는 것을 계속해서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백로그와 해당 시장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적극적인 참여로 입증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미국과 북미 지역의 운송 부문에서 광범위하게 존재하는 기회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귀하의 질문의 두 번째 부분으로, 이 시점에서 우리는 제가 언급했듯이 Powered, Energy 및 Valance 제품과 Transit이 우리를 위한 시험장인 Transit 사이에서 생태계의 일부가 되는 이점을 계속 누리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가치를 더합니다. 그리고 내가 말했듯이 우리는 시장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전략적 시나리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 물론 Transit Powered & Energy 사업의 전략적 시나리오에 대해 항상 계속 생각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조던 레비

그리고 아마도 Karina의 후속 조치 일 것입니다. 현금 소진 시 30% 감소 목표를 조금 더 풀어볼 수 있다면? 그 구성 요소와 그 궤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다면요?

카리나 파디야

예. 따라서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은 2022년 3억 6,300만 달러의 현금 소진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운영 기반입니다. 수익을 45%에서 51% 사이로 늘릴 것입니다. 하지만 한 걸음 물러나서 23년에 반복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일회성 현금 사용 항목은 무엇이었습니까? , Powered 1 시설을 완성하는 데 사용된 현금 1,600만 달러와 시작 비용.

우리는 3분기에 약 2,500만 달러의 일회성 전략적 투자를 했습니다. 우리는 1월에 발표된 구조 조정 조치로 올해 약 1,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간 실행률 기준으로 약 2 천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City of Industry의 폐쇄와 관련하여 대략 700만 달러 정도의 구조 조정 비용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 제가 시작하는 방법은 분명히 현금을 매우 천천히 관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추가 운전 자본 효율성을 통합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성장 모드에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 자금을 계속 조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성장 모드에 있을 때, 특히 최고 수준의 판매 자금을 조달하는 데 필요한 셀 공급에는 약간의 현금 사용이 필요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Fox Advisors의 Steven Fox입니다.

스티븐 폭스

나는 당신이 부정적인 총 마진과 관련된 약간의 백 로그가 여전히 있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백로그가 작년에 보고한 매출의 약 5배이고 가이던스의 3배에서 4배일 때, 왜 이 시점에서 수익성 있는 백로그를 생성하는 데 그렇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개념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공급 제약이 1.5년 넘게 계속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나는 그 점에서 정말 혼란 스럽습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가레스 조이스

스티븐, 백로그에는 12~18개월 전에 나올 수 있는 주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개월 전에 주문을 받은 계약에 대해 올해 중반에 유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예. 그래서 그들은 끝났습니다 - 우리는 여전히 일종의 레거시 가격 책정입니다 - 우리는 전체 주문서를 통해 작업하고 계약 언어를 기반으로 가격 위치를 얻을 수있는 모든 기회를 행사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든 단일 거래에 대해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외에도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우리는 여전히 원자재 및 공급망 환경에서 발생하는 인플레이션 압력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승 버스를 위해 Greenville에서 생산을 통합하고 LA 배터리 생산을 연말까지 성장시키기 위해 이동하는 것과 같은 결정을 내리는 것은 우리가 바라던 대로 시스템에서 비용을 계속해서 제거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총 마진을 최적화합니다. 이는 물류, 운영 통합, 고정 비용 흡수 등에 적용됩니다. 그래서 예, 우리가 단순히 가격을 책정할 수 있어야 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12개월에서 18개월 전에 협상된 장기 계약이 있는 경우에도 이러한 계약 중 일부에서 시스템을 통해 작동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 중반에 우리는 주문서에 가져올 미래의 기회가 더 나은 총 마진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매우 집중된 전략을 실행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확실히 주문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즈니스의 Powered 및 Transit 측면 모두에서 품질 총 마진이 개선된다고 믿습니다.

스티븐 폭스

좋아요. 그런 종류의 질문은 두 번째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총 마진에 대한 모든 풋과 테이크는 회사의 성장과 백로그를 고려할 때 비즈니스 속도를 늦추는 것이 현명할까요? 여기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비용 구조를 조정하고 현금 소진 속도를 늦추어 회사가 대차대조표 관점에서 볼 때 특히 현재 자본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더 이상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레스 조이스

좋은 질문입니다. 준비된 발언에서 우리는 2023년 수익 지침에서 운송 사업의 완만한 성장을 기대한다는 사실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예를 들어 빠른 속도로 운전 자본 주제를 탐색할 때 자본 소비를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생산 산출이 균형을 이루고 성장에만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지 않도록 결정적인 조치를 취한 결과입니다. 성장하는 사업. 그래서 우리는 정확히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Sherif El-Sabbahy가 전합니다.

셰리프 엘 사바히

그냥 물어보고 싶었어, 혹시 반전이 보이니...

가레스 조이스

보안관님, 방해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마이크에 더 가까이 다가가 보세요. 죄송합니다.

셰리프 엘 사바히

예. 이게 더 나은가요?

가레스 조이스

그게 낫다. 감사합니다.

셰리프 엘 사바히

고객 - 최종 고객 파이낸싱 측면에서 일부 고객은 최종 사용자가 파이낸싱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강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이 Powered 비즈니스에 대한 내년의 잠재적인 역풍으로 보십니까?

가레스 조이스

당신이 말하는 것이 자본에 대한 일종의 접근을 제공하는 수단으로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으로부터 선불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고객과의 계약을 탐색할 때 계속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질문의 대상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셰리프 엘 사바히

그리고 차량 구매를 위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제 최종 고객의 관점에서 말입니다. 보상에서 잠재적인 영향을 보고 있습니까?

가레스 조이스

질문을 이해합니다. 그 결과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사업의 대중 교통 측면에서는 기반 시설법에 의해 잘 뒷받침되는 건전한 수요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도입으로 대중 교통 버스 부문을 넘어서는 수요가 계속 형성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한편으로는 IRA와 함께 제공되는 수요 측면 인센티브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모듈 및 판매에 대한 크레딧 형태의 공급 측면 인센티브가 있을 때 이러한 요소의 조합은 확실히 구매 수요이며 우리는 최종 고객을 위한 자금 조달이 일종의 수요 억제 요인으로 작용하는 영향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 그것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TIG의 Greg Lewis가 합니다.

그레고리 루이스

2023년 대중교통 버스 수익 지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 점은 가이던스의 로우엔드에 대해 생각할 때 주로 Powered 1에 의해 구동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생산 램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런 종류의 풋에 대해 생각하고 수익 지침을 가져갈 때 더 많은 양입니까? 가격인가요? 그 주변의 어떤 종류의 색상이든 꽤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레스 조이스

예. 고마워, 그렉. 방금 언급했듯이 대중 교통 수익 측면에서 약간의 성장이 보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Powered & Energy의 성장이 매우 훌륭하게 가속화되는 해입니다. 따라서 Powered & Energy의 성장은 그 성장의 대부분을 촉진할 것입니다.

볼륨은 그 핵심 차원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대규모 생산 시설을 지을 때 우리는 고출력 생산 시설에서 기대할 수 있는 효율성을 얻기 위해 더 높은 생산 처리량을 얻고자 합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언급했듯이 Steven이 질문을했을 때 우리는 비즈니스의 상업적 측면에서 주문서를 작성하는 데 매우 체계적임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년 동안 새로운 재직자 및 기존 OEM의 건전한 균형으로 주문서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 일부 대상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긍정적인 총 마진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상업적 관계.

그레고리 루이스

좋아, 좋아. 계속하세요.

카리나 파디야

Powered에 초점을 맞춘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Transit 측면에 약간의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전 질문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현금 소비 관점에서 속도 저하 또는 속도 저하가 느려졌을 것입니다. Transit 측면에서 Gareth는 완만한 수익 성장을 암시했습니다. 볼륨의 관점에서 실제로 보인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효율성에 집중하고 캘리포니아에서 사우스 캐롤라이나로 제조를 전환할 것이기 때문에 볼륨에 대해 평이하게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 더 풍부한 구성과 더 높은 가격의 23가지 빌드 계획.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Transit의 단위면에서 상대적으로 일정한 양이라고 부르면 완만 한 수익 성장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레고리 루이스

좋아요. 엄청난. 예. 그런 다음 만지고 싶었고 초기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LFP 투자에 대한 초기 투자와 실제로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금 더 많은 색상을 원했습니다. 향후 1, 2, 3년 동안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잠재적인 수익 기회의 관점에서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가레스 조이스

예. 고마워, 그렉. 우리는 Powered 비즈니스를 위한 매우 건전한 제품 아키텍처와 제품 로드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실 상용차 시장의 전기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Powered의 경우, 우리는 새로운 차량이 지금 시장에 출시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습니다. 현재와 ​​24개월 후. 이는 2010년 후반기에 이 시장이 가속화되는 시점임을 말해줍니다. 따라서 우리는 더 넓은 제품 부문을 다루기 위해 더 다양한 기술이 필요할 수 있는 확장 시장을 활용할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따라서 제품 아키텍처 로드맵에 있으며 R&D 환경에서 볼 수 있듯이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술에 대한 리더십의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미래의 성장 계획에 중요하기 때문에 기술 리더십의 위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그렇게 말하면서 우리는 분명히 현금 소비와 대차 대조표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성장 포부에서 올바른 균형을 유지하고 미래를 준비하며 건전한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관리하여 수익성 있는 성장을 향한 길을 계속 제공하는 데 민감합니다.

운영자

더 이상 질문이 없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경영진에게 전화를 다시 넘기고 싶습니다.

가레스 조이스

음,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2023년을 기대하고 있으며,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큰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 수입 신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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