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미국주식

프로테라(PTRA, Proterra) 22년 3분기 상세 어닝 및 컨퍼런스콜 내용 본문

프로테라(PTRA).

프로테라(PTRA, Proterra) 22년 3분기 상세 어닝 및 컨퍼런스콜 내용

so_so 2022. 11. 3. 11:04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Aaron과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2년 3분기는 Proterra에게 획기적인 분기였습니다. 2022년 2분기 이전 기록보다 거의 30% 높은 9,600만 달러의 기록적인 분기 매출을 보고했을 뿐만 아니라 Proterra Transit의 기록적인 생산 및 배송과 함께 두 사업부 모두에서 매출이 새로 고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팀은 여전히 ​​어려운 공급망을 탐색하면서 실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 자신의 결과를 넘어 지난 몇 개월 동안 초당적 인프라를 갖춘 전기 상용차의 목표 시장을 지원하는 여러 개의 새로운 미국 정부 자금 지원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수여된 법률 자금과 앞으로 몇 분기 및 몇 년 동안 상용차 전기화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칠 인플레이션 감소법 통과.

 

오늘 통화는 사업부별로 분기의 주요 운영 하이라이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수익, 총 마진, 조정 EBITDA 및 현금에 대한 재무 세부 정보를 검토하기 위해 Karina에게 전달합니다. 내가 닫기 전에, 우리의 안내에 대한 논평; 이러한 정부 자금 지원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는 수요에 대한 영향; 그리고 이 시장에서 중심 플레이어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 중 일부입니다.

 

Q3의 실행에 먼저 뛰어들었습니다. 우리는 분기에 9,600만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습니다. 전년 대비 55%의 성장은 Proterra Powered 및 Energy and Proterra Transit 모두의 신규 고용 수익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Proterra Powered 및 Energy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하여 4천만 달러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Proterra Powered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292개의 배터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Proterra Energy는 전년 대비 765% 증가한 22메가와트 이상의 새로운 기록입니다.

 

Proterra Powered 부분

 

특히 Proterra Powered에서 우리는 스쿨 버스에서 코치 가격, 클래스 3, 5, 7, 8 및 비포장 도로 상용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에 걸쳐 분기 동안 9개의 다른 OEM에 납품하면서 계속해서 강력한 수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특히 전기 스쿨 버스에 대한 수요가 의미 있는 증가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다임러 트럭 그룹(Daimler Truck Groups)의 발표에 따라 Thomas Built Buses는 200번째 Proterra Powered C2 Jouley 전기 스쿨 버스를 인도했으며, 특히 전국의 377개 학군에 전기 스쿨 버스를 구매하는 데 약 9억 달러가 지급되었습니다.

2023년 4월까지 이 자금으로 주문해야 하며 50억 달러 프로그램 중 약 10억 달러가 2023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roterra Powered는 2018년 첫 납품 이후 9월 30일까지 현재 1,300대 이상의 차량에 배터리 시스템을 납품했습니다. 지난 4분기에만 1,000개 이상입니다.

 

중요한 것은 Proterra Transit이 제외된다는 것입니다. Proterra Transit을 포함한 배터리 생산량은 2022년 3분기에 94메가와트시로 전년 대비 51%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는 상업용 및 산업용 차량용 대형 배터리의 누적 생산량이 750메가와트시 미만입니다.

 

우리가 Powered one이라고 부르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그리어의 새 공장은 연말까지 가동될 예정이며 OEM 파트너가 개발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처럼 2023년에도 배터리 생산량이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생산 시작을 향해 가고 있는 Proterra Powered 차량.

예를 들어, Komatsu는 내년 유럽 및 일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독일 Bauma 2022 무역 박람회에서 지난주 Proterra Powered 20톤 전기 굴삭기를 선보였습니다.

Shyft Group은 Proterra 전원 배터리를 사용하는 Blue A Class III 전기 배송 차량에 대해 10월에 승차 및 주행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Volta Trucks는 생산 검증을 위해 2세대 Proterra Powered Volta zeros를 출시했습니다. Anadolu Isuzu는 IAA 교통 회의에서 Proterra 구동 City Vol 12 전기 버스를 시연했습니다.

그리고 Bustech는 지난 달 Australasia Bus and Coach Expo에서 ZDi 450 Proterra Powered 전기 교통 버스를 공개했습니다. 이 외에도 Proterra Powered는 3분기에 새로운 고객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전에 ElDorado National California로 알려졌던 Rev Group의 EMC는 북미에서 EMC의 32, 35 및 40피트 액세스 EVO 배터리 전기 운송 버스용 H 시리즈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Proterra Transit과 동일한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배터리 외에 운송 제품이 제공하는 것에 대한 높은 확신을 강조하는 최초의 Proterra Powered 파트너십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북미 전역에서 전기 대중 교통 버스의 신속한 채택으로 최대한 많은 가치를 얻으려는 우리의 열망을 지원합니다.

 

Proterra Energy 부분

 

계속해서 Proterra Energy는 3분기에 매우 강한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최근 분기에 프로젝트 실행을 가로막았던 공급망 제한이 완화되었으며 마이애미-데이드 운송을 위해 설치된 9메가와트의 충전 인프라에서 현재까지 가장 큰 단일 고객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이 아닌 버스 차량 부문, 특히 스쿨 버스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EPA의 새로운 청정 스쿨 버스 프로그램의 자금 지원 이전입니다. Q3는 분기에 대중교통이 아닌 버스 고객에게 5메가와트 이상의 전력을 공급하는 Proterra Energy가 대중교통 버스 부문을 넘어 어떻게 확장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Proterra Energy는 전년 대비 765% 증가한 22메가와트 이상의 DC 고속 충전기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여기에는 메가와트 규모의 요금 3건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를 고려하면 22메가와트는 가정용 EV 충전 3,000회 이상에 해당합니다.

 

 

Proterra Transit 부분

 

마지막으로 Proterra Transit에서는 분기에 5대의 중고 버스와 함께 60대의 새로운 전기 대중 교통 버스를 인도하는 새로운 기록을 달성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12% 성장하여 5,600만 달러의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최근에 구현된 생산 프로세스의 개선과 우리 팀의 노력과 집중 덕분에 전체 2교대를 추가하지 않고도 버스 생산 및 배송을 새로운 기록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3분기에 실행하고 Proterra Transit이 기록적인 생산 및 납품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공급망과 관련하여 해안가는 명확하지 않으며 특히 배선 하니스 부족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는 향후 몇 년 동안 대중 교통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더 확신하고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3분기는 우리 모두에게 획기적인 분기였습니다. 첫 3분기 동안의 실적과 휴일로 인해 3분기보다 근무일수가 17% 적은 4분기와 연말 재고에 대한 가동 중지 시간에 대한 현재 전망을 기반으로 하여 2022년 매출 가이던스 범위를 3억 달러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3억 2,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4%, 34% 성장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분기에 운송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급망에 대한 불확실성에 계속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가이던스를 좁히지 않습니다.

이제 재무 성과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CFO인 Karina Padilla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재무부분

 

고마워, 가레스. 수익, 총 마진, 조정 EBITDA 및 현금과 관련된 3분기 재무 성과에 대한 세부 정보를 살펴보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모든 Proterra 팀원들이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한 것을 축하하고 축하합니다. 분기 매출 95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제 최고의 결과부터 시작하여 재무 성과로 넘어갑니다. 연결 수익은 9,6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5%, 연속적으로 29% 성장했습니다. Proterra Powered & Energy는 전년 동기 대비 239%, 연속적으로 68% 성장하여 처음으로 분기별 매출이 3,990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Proterra Powered & Energy는 해당 분기에 총 수익의 40%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는 전년도 3분기의 19% 기여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2년 3분기에는 2021년 1분기 3분기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성장은 Proterra Powered 및 Proterra Energy 모두에 대한 납품의 세 자릿수 퍼센트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Proterra Powered 공급은 292개의 배터리 시스템으로 전년 대비 274% 증가했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감소하지만 이는 주로 제품 믹스에 기인합니다. 배터리를 더 적은 수의 차량에 공급했지만 차량당 에너지는 더 높기 때문입니다. 3분기 배송의 거의 3/4은 200kWh보다 큰 배터리를 사용하는 차량에 대한 것으로, 이는 이전 분기의 50% 미만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Proterra Energy는 분기에 22.5메가와트의 대형 차량 전용 DC 고속 충전기를 공급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65%, 전분기 대비 655% 증가한 수치입니다. Proterra Energy는 이전 6분기를 합친 것보다 3분기에 더 많은 메가와트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23명의 다른 고객에게 납품되었으며 현재까지 우리의 가장 큰 단일 프로젝트, 한 고객에게 9메가와트, 10개의 다른 전기 스쿨 버스 충전 프로젝트가 포함되었습니다.

Proterra Transit의 분기 매출은 5,64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순차적으로 11% 성장했습니다. Gareth가 논의한 바와 같이, 우리는 분기에 기록적인 60대의 새로운 전기 버스와 5대의 중고 버스를 인도했습니다.

3분기의 새로운 전기 대중 교통 버스 배송에는 총 75개의 전기 대중 교통 버스 중 처음 29개의 주문을 받은 Miami-Dade Transit과 현재 Michigan주 Troy에 있는 SMART Bus를 포함하여 8개의 Proterra Electric 대중 교통 버스가 포함된 Dallas Area Rapid Transit이 있습니다. , 최초의 EV 버스를 받은 곳, 그리고 디트로이트 메트로폴리탄 공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Wayne County Airport Authority가 있습니다.

 

총 마진 및 조정 EBITDA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3분기에 120만 달러의 총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이는 일회성 보증 혜택과 2022년 2분기 총 이익이 포함된 2021년 3분기 총 이익 27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우리의 3분기 총 이익은 여전히 ​​적용되는 배송 물량의 높은 혼합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인플레이션 이전 가격의 레거시 계약. 이 레거시 계약에 따라 이번 분기 수익의 약 40%가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연말까지 생산을 시작할 예정인 Powered one 공장과 관련하여 2백만 달러 이상의 시작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운영 측면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실행에 초점을 맞춘 레이저를 보고 있습니다. 3분기 총 마진은 기록적인 납품량을 통해 더 나은 노동 활용과 고정 비용 흡수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특히 화물 신속 처리와 관련하여 우리가 구현한 엄격한 비용 통제의 결과로 상당한 개선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점은 분기에 기존 계약을 제공하는 데 드는 더 높은 비용과 일회성 Powered One [ph] 시작 비용으로 인해 상쇄되었습니다. 3분기에 조정 EBITDA 손실은 4,600만 달러였으며, 이는 주로 약 5,700만 달러의 운영 비용과 500만 달러의 비현금 주식 보상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분기 운영 비용은 전년 대비 2,400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여기에는 건설 중인 Powered One 공장의 시작 비용과 관련된 160만 달러가 포함됩니다.

 

가장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우리 성장의 주요 동인을 분류한다면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전년 대비 운영 비용 증가의 45%는 특히 우리 시설과 관련된 비용 증가와 해당 시설 지원과 관련된 보험 및 세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시설 중 하나는 지난 3년 동안 56% 이상의 임대료 인상을 경험했으며 2019년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250% 이상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영 비용 증가의 30%는 전략적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 개발 비용으로, 15%는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일반 및 관리 비용과 공기업 운영과 관련된 비용에서 발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금으로. 우리는 견실한 대차대조표로 계속해서 지원을 받고 있으며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로 4억 800만 달러로 분기를 마감합니다. 연초부터 언급했듯이 Powered One 공장에 대한 투자의 결과 2022년에는 현금 소진이 평소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2분기와 일치하게, 분기에 정상적인 현금 사용량보다 더 많은 개별 투자 및 타이밍 요인이 있었습니다.

 

분기의 총 현금 사용량은 1억 1,500만 달러였습니다. 여기에는 1,400만 달러의 CapEx가 포함되었으며, 이 중 거의 대부분은 Powered One의 건설과 관련되었으며, 2,500만 달러는 Gareth가 논의할 다른 화학 제품으로 국내 셀 공급을 다양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상장 기업에 대한 전략적 지분 투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몇 분 안에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분기 후반에 도착하는 버스 배달의 상당 부분과 재고가 1,600만 달러 증가함에 따라 미수금이 2천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재고 증가는 대부분의 원자재 증가와 함께 전략적이며 의도적이며, 그 중 90%는 전력 공급 및 에너지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재고 증가는 두 사업부에서 고객에게 정시 배송을 지원하기 위해 원활한 생산을 보장하면서 연말까지 Powered One의 시작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항목을 제외한 현금 사용은 분기에 4천만 달러에 가깝습니다. 현금과 유동성은 우리에게 최우선 과제이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향후 몇 년 동안의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에 현금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4억 달러 이상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 잔고로 분기를 마감하면서 전기 상용차 채택이 가속화되기 시작하는 것처럼 유리한 경쟁 위치에서 이러한 경제적 불확실성과 자본 시장 변동성을 헤쳐나갈 수 있는 유연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Proterra의 앞날에 대해 이보다 더 흥분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 기술의 리더십, 대차 대조표의 강점 및 확립된 상용차 파트너십의 폭 외에도 이제 우리는 여러 정부 프로그램에서 추가적인 순풍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세계 시장에서 보고 있는 변동성과 공급망 혼란, 지정학적 불안정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지속적인 도전을 고려할 때 순조로운 여정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가 재정적 약속을 이행하고 장기적으로 강력한 성장과 주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본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고마워, 카리나. 우리는 3분기 실적에 대한 이 통화에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했지만 전기 상용차 시장의 전망과 올바른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우리의 전략에 대한 좀 더 큰 그림으로 몇 분 동안 통화를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표적 시장 기회.

 

Proterra는 대용량 배터리 및 전기화 기술의 선두 주자로서 수년 동안 전기 상용차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납품과 수익에서 견실한 성장을 누렸지만 최근에는 우리가 단지 표면을 긁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상용차 전기화가 주류가 되기 직전이라고 믿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미국에서는 더 깨끗하고 조용한 전기 상업용 및 산업용 차량의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례 없는 수준의 자금을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이 시작되거나 통과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2021년 초당적 기반법의 일부로 승인된 무공해 대중 교통 버스 및 스쿨 버스 전용 약 70억 달러의 자금 조달 첫해에 대한 상이 발표되었습니다.

 

전기 대중 교통 버스의 경우, 수혜자는 저공해 또는 무공해 차량 프로그램(Low or No Emission Vehicle Program)으로부터 8억 2,900만 달러를 제로 배출 버스 및 관련 인프라에 명시적으로 헌납한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향후 몇 분기 동안 업계 전반에 걸쳐 주문이 크게 증가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중요한 것은 약 8억 달러의 또 다른 상금이 내년에 다시 발표될 것이며 2026년까지 매년 발표될 것입니다. 이와 별도로 EPA의 새로운 Clean School Bus 프로그램의 자금 지원 첫해의 전기 스쿨 버스 수혜자가 지난 주에 발표되었습니다. . 2022 회계연도에 대한 9억 6,500만 달러의 첫 번째 상을 위해 EPA는 40억 달러 이상, 총 12,000대의 전기 스쿨 버스에 대한 신청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50%의 상이 프로판과 같은 저공해 버스에 주어질 수 있었지만 기금을 받은 차량의 95%는 전기 스쿨 버스였습니다. 총 9억 달러가 푸에르토리코와 50개 주 전체에 걸쳐 2,350대 이상의 전기 스쿨 버스를 구매하는 데 수여되었습니다.

 

수혜자는 2023년 4월까지 기금으로 사용되었거나 로버스트했으며 버스는 2024년 10월 이전에 인도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50억 달러 프로그램 중 최대 10억 달러가 2023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제로 배출 대중 교통 및 스쿨 버스 전용 자금 외에도 2022년 8월에 통과된 새로운 인플레이션 감소법은 배달 밴에서 클래스 8 트럭, 비포장 도로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른 상업용 차량의 전기화를 지원하기 위해 훨씬 더 큰 수준의 자금을 제공합니다. .

 

우리 업계를 위한 이 법안의 의미는 차량당 최대 $40,000까지 새로운 무공해 클래스 4에서 클래스 8 상용차 가격의 최대 30%까지 상업용 청정 차량 크레딧입니다. 이 크레딧이 2023년에 발효되면 상업용 전기 자동차 또는 산업용 차량 수요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승용차와 달리 상용차 수요는 차량 성능과 총 소유 비용에 의해 크게 좌우됩니다. 또한 캘리포니아와 뉴욕의 새로운 주 규정은 2045년까지 내연 기관 및 대형 트럭의 판매를 금지할 것이며 이제 상업용 청정 차량 크레딧은 전기 트럭 및 상업용 차량의 총 소유 비용을 훨씬 더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젤과 경쟁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Proterra의 경우 국내 모듈 제조를 위해 킬로와트시당 10달러의 배터리 생산 크레딧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이 시작되면서 상용차 전기화 수요의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주요 목표는 상용차 시장, 특히 북미와 유럽의 핵심 시장에 최고의 배터리 및 전기 파워트레인 기술 제공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전략에는 두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 오늘날의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가속화할 수 있는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둘째, 현지화된 제조 능력과 공급망을 빠르게 확대하는 것입니다.

 

기술 면에서 당사는 당사가 공급할 차량 프로그램 및 OEM의 폭과 동급 최고의 중량 및 체적 에너지 밀도 사이클 수명 및 안전 특성에 의해 입증된 바와 같이 대형 배터리 및 전기화 기술의 리더로 남아 있습니다. .

오늘날 당사의 배터리 기술은 NCM 니켈 기반 원통형 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이미 제공하는 모든 이점에 대해 성능 면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여전히 우리 제품 포트폴리오의 기초 화학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미국에서 제조될 더 널리 알려진 배터리 셀인 리튬 철 인산염 또는 LFP에 대한 우선적인 접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는 배터리 셀 제조업체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했습니다. 현재 목표로 하지 않는 보다 광범위한 전기 상용차 시장에 당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LFP 배터리 셀의 현지 공급을 확보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중요하게도, 철 기반 전지의 90% 이상이 오늘날 중국에서 생산되어 공급망 현지화에 집중하는 고객에게 완벽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새로운 시장 기회에 접근하기 위해 보완적인 세포 화학으로 우리의 가치 제안을 확장할 수 있는 또 다른 주요 전략적 이점을 제공해야 합니다.

 

제조 측면에서 우리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그리어에 있는 새로운 전원 공급 공장을 통해 지금까지 가장 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생산 능력을 배가시킬 최초의 특수 제작된 대용량 배터리 제조 시설이 될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대형 상용차 전용으로 전용된 미국 최대 배터리 시설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022년 말까지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계속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지난 몇 달 동안 시설을 완성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달 공장에 첫 번째 모듈 라인 설치를 완료했으며 지난 몇 주 동안 생산 라인에 새로운 S-시리즈 배터리의 첫 번째 e-샘플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Powered 1에 두 번째 모듈 라인 설치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하여 세 가지 핵심 요점으로 통화를 마치겠습니다.

 

  • 첫째, Proterra Powered 및 Proterra Energy 모두 기록적인 운송 생산 및 배송을 보완하여 분기에 9,600만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세 자릿수 배송 성장으로 3분기에 기록적인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 둘째, 우리는 미국의 상용차 전기화 수요가 여러 정부 프로그램에서 수십억 달러의 자금이 제공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믿습니다.

 

  • 셋째, 우리는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을 통해 강력한 대차 대조표, 2023년까지 건강한 생산 능력, 제품 전략이 잘 포지셔닝된 선도적인 제품 플랫폼을 통해 이 업계의 중심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다고 믿습니다. 미래.

 

  • 마지막으로, 저는 우리 팀, 문화 및 실행 능력이 경쟁 우위를 차지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는 강한 믿음을 알고 있습니다. Proterra 팀의 지칠 줄 모르는 작업과 우리의 사명에 대한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발전은 우리 팀의 노력의 직접적인 결과이며 감사하며 나는 우리 팀이 우리가 이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닝을 요약해보자면, 만족스럽습니다. 여전히 공급망과 부품조달이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매출은 컨센서스보다 크게 상회했고, 비록 영업마진이 소폭 감소하고 순 손실이 늘었지만, 이는 저번 분기 컨퍼런스콜때 말한 새 배터리공장의 투자금과, 전략적인 재고 확보를 위한 부분이 크고, 여전히 현금 보유량은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마진 부분도 2019년에 계약한 전기버스가 인플레이션 조항을 적용받기 전이라 2023년부터 가격조정이 되면 개선될 부분입니다.

23년부터 집행되는 여러 예산들,  가장 크고 중요한 파트너인 Thomas built bus가 스쿨버스 예산의 큰 수혜자 인 점과, 프로테라 교통버스 자체적으로 수혜를받는 교통버스 보조금, 충전소 설치 보조금, 파트너사들의 상용차에 적용되는 IRA 전기차 보조금, 그리고 불투명 했지만 이번에 CEO가 밝힌 배터리셀 생산 보조금 적용까지, 앞으로의 상황이 너무 좋네요. 또한 기존의 LG엔솔의 NCM배터리와 더불어 미국 자체에서 LFP배터리를 생산하는 회사에 지분투자를 하여, 성능을 중시하는 차량 시장과 더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차량 시장까지 타겟으로 하여 배터리팩 제품군을 만들려 하는 점 역시 아주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4분기에는 3분기보다 적은 근무일, 연말 재고에 의한 가동중지로 인해 3분기보다 매출이 소폭 감소할수 있지만

기존 가이던스인 300m ~ 324m 의 매출은 달성할 가능성이 매우크며, 운영진의 뛰어난 경영능력으로 잘 헤쳐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전히 거시경제 상황이 불투명하고 혼란스러워 주가를 예측하기 쉽지 않지만, 23년에는 부디 안정된 거시경제와 여러 지원금의 순풍을 타고 폭발적으로 성장하길 바라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