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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Proterra,PTRA) 3분기 실적 및 컨퍼런스콜 요약 본문

프로테라(PTRA).

프로테라(Proterra,PTRA) 3분기 실적 및 컨퍼런스콜 요약

so_so 2021. 11. 14. 21:30

· 어닝요약

분기 매출 : 61.94M (예측 60.41M) 어닝 비트
분기 GAAP EPS : -0.42 (예측 0.158) 어닝 미스

· 배터리 생산량 62메가와트시 -> 전년동기대비 95% 증가
· 상용차 OEM에 제공된 배터리 78세트 -> 전년동기대비 140% 증가
· 버스 판매 대수 52대 -> 전년동기대비 58%증가
· 매출 62m -> 전년동기대비 30% 이전분기대비 6% 증가
· 마진 4.3% -> 이전분기 대비 2.1%p 증가

인프라 부양안 통과로인해 향후 5년동안 사업에 순풍을 맞게 되었습니다.

프로테라 : 우리는 2분기 통화에서 이 기금이 어떤 모습인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제공했지만, 연방 서비스 교통법안의 5년 연장을 제공하며, 그 법안은 교통과 스쿨버스의 전기화에 대한 전례 없는 수준의 지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통에 대한 장기적인 자금확보를 제공한다는 것을 다시 강조할 것입니다. 이 법안은 5년 동안 무공해 대중 교통 버스를 위한 4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포함하여 현재 기준 외에 대중교통에 390억 달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 스쿨 버스에는 최소 25억 달러, 최대 50억 달러, 전기차 충전에는 75억 달러의 자금이 있으며, 이는 승용차뿐만 아니라 상용 차량 충전에도 해당됩니다. 그리고 항만과 공항의 전력화를 돕기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패키지는 향후 5년간 각 사업부와 성장 계획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프로테라는 전기 대중 교통 버스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전기 상용차에 대한 수요가 전환점에 있다고 계속 믿고 있고 , 이를 활용하기 위해 모든 사업 전반에 걸쳐 확고한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 Proterra Transit은인프라 법안의 혜택을 받기 전에도 백로그가 전년 대비 28% 증가 하였습니다.
· Proterra powered 내년말까지 7개의 추가차량에 배터리 공급 올해는 2대에 공급중 2023년까지 파트너맺은 총 12개차량에 공급예정 입니다.
· Proterra energy는 최근 Ladot에서 1.5메가와트 충전기 5개를 계약 하였습니다.

이러한 수요 증가로 City of Industry에 있는 배터리 생산시설에서 두 번째 교대조를 추가,
2022년 1분기에 Burlingame에 있는 버스 생산시설에도 두 번째 교대조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 교대조 늘려서 생산량 늘릴예정. 이 경우 생산량이 50% 증가, 그 전에 글로벌 공급망이 원활해 지는게 관건.

지금 글로벌 공급망 이슈로 업계가 전부 다 힘든데, 프로테라는 공급망 대처팀으로 유연하게 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덕분에 3분기 가이던스를 충족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글로벌 공급망 이슈는 2022년 초까지 지속될거라고 예상중이네요.
하지만 연매출 가이던스인 246m 은 충족할수 있다고하며, 5~10대의 버스 인도가 내년초로 미뤄질수 있지만,
4분기 수익이 여전히 두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할것이며, 성장궤도안에 있다고 하네요.

프로테라는 2022년에도 강력한 성장을 달성할수 있다고 자신중입니다.


상용차 전동화는 3단계로 전개되고 있는데,
1단계는 대중교통 버스. 디젤 및 CNG보다 더 나은 총 소유 비용을 최초로 달성한 이는 지난 10년 중반에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2단계는 단거리 차량 오늘날 전동화가 진행되고 있는 라스트마일 배송, 셔틀, 스쿨버스, 직업 클래스 4~8 차량.
3단계는 장거리 차량 입니다.
대부분 투자자들은 프로테라가 1단계에서만 리더인줄 아는데, 프로테라는 이미 2단계에서도 리더가 되기위해 발판들이 있습니다.

· Transit 부분은 인프라통과로 기존 고작 몇대 차량 주문에서 이젠 100대 이상의 주문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 Powered 부분은 최근에 발표한 고마츠 지하광산기계 파트너쉽라이트닝E모터스 10000대 주문건을 언급(버크셔해서웨이사의 포레스트리버에 납품되는 차량) 했습니다.
그리고 8월 Advanced Clean Tech Truck Expo 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20개 이상의 OEM업체를 만났고, 차량을 전기화하려는 OEM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새로운 차량 분야의 OEM도 만났다고함. 외에도 많고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 Energy 부분은 Ladot과 쳬결한 1.5메가와트시 계약언급하면서 대규모 충전솔루션 사업 가능성과 몇 일전에 성공한
토마스빌트버스의 스쿨버스로 지역사회에 전기를 제공하는 마이크로그리드 기술로 수익창출을 위한 사업화를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프로테라는 세가지 사업부문에서 추진력을 얻고있으며 미래에대해 낙관적이며,
3분기의 성취와 성장이 자랑스럽긴 하지만, 사실 오늘의결과는 여정의 시작일 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저번에 Amy Ard떠나고 임시로 채워진 CFO 자리에 새로운 인재를 데려온다고 하네요.

재정적으로 프로테라는 현재 현금 및 유가증권을 727M 만큼 보유중이고, 재무안정성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인프라 법안이 서명되고 2022년에 자금에대한 운송명령이있지만,
주문 배송주기는 14~16개월 범위라고함, 따라서 22년에 주문을 받을순 있지만, 23년 초까진 인프라법안으로 인한 수익을 기대하지않는다 합니다.

프로테라는 현재 AMC 원통형 리튬베터리를 사용하고있으며, 요즘 중국에서 핫한 LFP형식의 배터리도 모니터링중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원통형 배터리에 확신을 갖고있있으며, 특히 상용차는 원통형배터리가 최적이라고 합니다.

어닝 컨퍼런스콜 정리해봤습니다.
글주변이 없어서 중구난방이네요.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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